서태지 / / 2024. 1. 12. 22:33

서태지 시대유감2024로 다시 태어나다!!!

반응형

저는 서태지의 광팬입니다.

 

그렇습니다 ㅋㅋ

 

오늘 서태지의 명곡 오브 명곡인 시대유감의 리마스터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일단 리마스터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리마스터는 말 그대로 위의 과정 중 마스터(Master) 작업을 다시(Re) 한 것이다. 이 리마스터의 시초는 폴 매카트니가 예전에 만들었던 자신의 앨범 음질이 마음에 들지 않아 기존 레코딩 앨범을 리마스터하고 재발매한 리이슈 개념에서 시작되었다.

기존 아날로그 형식이었던 마스터(원본)를 음질/화질 등을 보정하여 디지털 포맷으로 전환하는 것(음반/영화 등), 혹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존 소스(프로그램 코드 및 그래픽 소스)를 바탕으로 화질 및 소리로 새로 변환 및 포팅해서 만드는 것(게임 등)에도 사용되고 있다. <출처:나무위키>


그렇습니다. 그냥 쉽게 말해 음질 개선? 인 것이죠.

 

발매된 지 약 30년이 다 된 이 서태지의 시대유감 먼저 보고 가시죠~!

 

출처: 서태지 공식 유튜브 채널

 

저는 서태지의 오랜 광팬이라 멜로디든 가사든 너무 좋아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시대유감의 가사를 훑어볼게요

 

" 왜 기다려 왔잖아 모든 삶을 포기하는 소리를

이 세상이 모두 미쳐버릴 일이 벌어질 것 같네~~

 

자식들 되게 시끄럽게 구네 그렇게 거만하기만 주제에~

거짓 된 너의 가식 때문에 너의 얼굴 가죽은 꿈틀거리고~

 

나이 든 유식한 어른들은 예쁜 인형을 들고 거릴 헤매 다니네~

모두가 은근히 바라고 있는 그런 날이 바로 오늘 올 것만 같아~

 

검게 물든 입술

정직한 사람들의 시대는 갔어~

 

숱한 가식 속에~

오늘은 아우성을 들을 수 있어

 

왜 기다려 왔잖아 모든 삶을 포기하는 소리를

이 세상에 모두 미쳐버릴 일이 벌어질 것 같네~

 

부러져 버린 너의 그런 날개로 너는 얼마나 날아갈 수 있다 생각하나

모두를 뒤집어 새로운 세상이 오길 바라네~

 

검게 물든 입술

정직한 사람들의 시대는 갔어

 

숱한 가식속에 

오늘은 아우성을 들을 수 있어

 

왜 기다려 왔잖아 모든 삶을 포기하는 소리를

이 세상이 모두 미쳐버릴 일이 벌어질 것 같네

바로 오늘이 두 개의 달이 떠오르는 밤이야

내 가슴에 맺힌 한을 풀 수 있기를!!!!!!!!!!!!

오늘이야~!~!~!!! "

 

제가 막 쓴거라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재밌는 사실 아세요?

이 노래가 처음 공개되던 1990년 중반에 가사가 선정적이란 이유로 한국공연윤리위원회에 의해 발매 불가 판정이 내려지고 이에 불만을 가진 서태지는 가사를 다 빼버린 연주곡만 정규앨범에 넣어 발매합니다.

 

한마디로 반항이죠 ㅋ

이에 분개한 팬들에 의해 공연윤리위원회의 사전심의는 철폐되고 곧 시대유감은 가사를 담은 제대로 된 버전이 공개됩니다.

 

가장 재밌는 사실은 그 당시 서태지의 나이는 이십대 중반에 불과했다는 거죠.

방송권력 혹은 기득권의 권력이 절대적인 시기에 이십대의 청년이 세상 많은 부조리를 정면으로 들이 받아 뒤엎었다는 것을 보며 저는 항상 서태지가 인생2회차가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만 들게 되더군요 마치 재벌집 막내아들의 진도준처럼요 ㅋㅋ

 

헛소리는 집어치우고 활동이 뜸한 서태지가 이렇게라도 좋은 음악을 다시 리마스터해 내주어서 너무 기쁜 불금입니다.

 

곧 에스파가 이 시대유감을 리메이크해 공개한다더군요!!

 

이 시국에 시대유감을 현재 가장 핫한 아이돌이 리메이크 한다니요!!!

 

아무쪼록 의미가 엄청 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서 서태지 형님의 10집이 나오길 바래봅니다~~~~~~~~

 

"바로 오늘이야~~~~~!!!"

 

(다시보니 몇년전에 시대유감 포스팅을 했었군요.. ㅋㅋㅋㅋ 워낙 흥분 상태다 보니 ㅋㅋ안뇽

2016.06.20 - [서태지] - [다시 찾은 노래]새로운 세상이 오길 바라며, 서태지 - 시대유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