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 / 2024. 2. 4. 17:38

스팔라(Sparla)복합식 UV가습기 실사용 후기(내돈내산)

반응형

목차

복합식 가습기를 선택한 이유

스팔라 가습기 선택의 이유

사용 후기

 

복합식 가습기를 선택한 이유

시중에 광고되고 있는 복합식 가습기들은 보통 초음파 가습기와 스팀 가습기의 장점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만 알려져 있죠. 하지만 제가 겪어본 제품들은 복합식 가습기의 스팀 기능이 스팀 전용 가습기에 비해 그 온도가 현저히 낮았습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저는 겨울에 보일러를 틀고 가열식 가습까지 가동한다면 공기가 너무 답답할 것 같아서 초음파 가습에 비해 차갑지 않은 스팀 가습이 더해진 복합식 가습기를 선택했습니다.

 

 

 

 

스팔라 가습기 선택의 이유

이 가습기는 진동자와 가열판이 모두 몰리브덴으로 만들어져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랜 시간 사용해도 성능 저하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보통 스팀이 되는 가습기 세척하실 때 세척 텀이 조금만 길어져도 위 사진의 '진동자와 가열판'이 마치 부식된 것처럼 보이는 모습을 보셨을 텐데요. 스팔라 가습기는 저 부분이 몰리브덴으로 되어 있어 항상 깔끔한 상태가 유지되어 있습니다. (너무 오래 방치하면은 또 모르겠지만요.)
 
또한, UV 살균 가습 기능 덕분에 항상 깨끗한 수증기를 만들어줘서, 가습기 사용 시 세균, 박테리아로부터 안전하다고 하는데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없는 것보다 맘이 편한 게 사실입니다.

 

사용 후기

이 가습기는 용량이 4리터이며 제일 강한 가습(1단계~3단계)을 가동했을 때 25평형 아파트 거실정도는 충분한 가습량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직관적인 리모컨이 제공되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는 위에 사진에 보이는 AI 기능인데요.
원하는 습도를 5%단위로 맞춰놓으면 그 습도에 도달할 때까지 알아서 가습량을 조절합니다.
여기서 이 제품의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머리 위에 가습기를 놓고 사용을 하는데 설정 가습량에 도달했거나 습도가 떨어져서 다시 가습이 시작될 때 가습기가 꺼지고 켜지는 특유의 소리가 있습니다. 저는 잠을 깊게 자는 편이라 이 정도는 괜찮다 생각하지만 민감하신 분들은 신경 쓰이실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가습기를 추천하는 이유:

1. 습도 자동 조절

2. 밤새 켜놓고 자도 충분한 용량(4리터)

3. UV살균 기능

4. 진동자와 가열판이 부식되지 않는 소재

5. 10만원 이하의 복합식 가습기를 원하시는 분.

6. 상부 급수의 편리함

뚜껑만 열면 되는 상부 급수로 편리합니다. 위에 보이는 네모난 것은 습도 센서.

11월 21일부터 사용했으니 두 달 보름정도 사용했네요.
위에서 말씀드린 여섯 가지 이유만으로 충분히 추천드릴만한 가습기라고 생각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ppoRs

 

[24년형] 스팔라 복합식 대용량 uv 가습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