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 2016. 8. 11. 21:18

내 코골이를 모니터링 해보자. 아이폰 코골이 녹음 어플 스노어랩(SnoreLab)

반응형


살이 찌면서 코골이가 심해진건지, 나이를 먹으면서 코골이가 심해진건지..

자꾸 주변의 민원(?)이 잦아지기에 직접 들어보았습니다. ㅋㅋ

아이폰의 스노어랩(SnoreLab) 어플입니다.

무료 다운을 한 후 유료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 기능만 사용해봤습니다.



녹음 탭으로 들어가 수면 시작 시간을 먼저 입력해 줍니다. 


본인이 잠들 때 까지 걸릴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15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밑에 사운드스케이프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잔잔한 소리라고 하는데요. 


여러가지 소리의 설정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는 소리가 들리면 잠을 못자기에 패스!




간단한 설정들을 마치고 녹음탭으로 돌아와 시작을 눌러주면 위 화면이 나타나면서 녹음이 시작됩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녹음이 되니 '화면잠금'을 해주고 자면 됩니다.

그리고 일어 났을 때 '옆으로 밀어 세션 중지'를 눌러 녹음을 종료해주세요.


결과화면입니다.

저는 3시 12분에 잠에 들어 7시39분에 일어날 때 까지 

4시간 6분의 수면시간 중 1시간 17분간 코를 골았네요.

퍼세트로 따지면 31%.. 

여기까지는 감흥이 오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들어봐야지요.

빨간 네모안의 재생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밤새 녹음 된 제 코고는 소리가 적나라하게 들립니다...초반에 '매우 큼'이었다가 점점 줄어드는 패턴이네요. 직접들으니.....한마디로...스스로가 정떨어질려고 합니다 ㅠㅠ

뭔가 민망하기도 하고,,제 코골이 소리에 잠에서 깼거나, 잠에 들기 힘들어 했을 가족들을 생각하니 많이 미안해지네요 ㅠㅠ

코골이 방지 대책을 하루 빨리 세워야 하겠습니다.


유료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나vs 다른 사용자와의 통계도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본인이 상위 몇 퍼센트인지 확인해 볼 수 있겠어요.


주변에서 코고는 소리가 크다는 이야기를 듣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겨 왔다면, 직접 본인의 코고는 소리를 들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아이폰 코골이 녹음 앱 [스노어랩] 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